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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진단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준비하는 마케팅은,실패하지 않는다.

마케팅진단은 현재 기업의 상황을 정확히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겉으로 드러나는 표적적인 상황이 아닌 감추어져있는 내부의 상황을 분석한다.

왜 마케팅 진단이 필요한가?
소비자의 시각에서 현재의 문제점, 잠재적인 문제점 발견!기업 내 마케팅 진단은 대부분 기업주의 입장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기업주의 지향 방향에 맞춰 관계부서가 모든 마케팅 상황을 설정하고 기업주로 부터 승인을 받는다. 올바른 마케팅 진단은 기업주가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아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만족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런 소비자의 만족이 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즉, 기업주의 마음에 드는 마케팅 기획이 아닌 기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마케팅 기획이어야 한다. 성공하는 마케팅을 위해 마케팅의 중심을 기업주가 아닌 소비자를 중심으로 접근하게 되면, 기업의 현실적인 환경이 고려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이 기업의 현실에도 맞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소비자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은 객관적인 입장으로 숨겨진 소비자의 생각과 감성까지도 잘 파악해야 한다. 그러나, 기업주에게 충성도가 높거나 기업주와의 밀접한 이해관계가 있는 임직원 경우, 기업의 입장을 벗어나 철저하게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기획하는데 있어 그들의 기업주와의 돈독한 관계가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따라서, 동종 업에 오랜 기간 동안의 반복되는 기업활동으로 매너리즘을 겪고 있는 기업이라면,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나 기업에 마케팅 진단을 의뢰하는 것이 필요하다.
마케팅진단 솔루션
  • 리얼뷰 소비자 조사
    • 리얼뷰 조사를 통해 고객의 실제 행동,감정 관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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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존1000개 기업 표본조사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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