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입사지원

귀하의 잠재력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생각연구소는 귀하의 잠재력이 가장 빛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지원방법

입사지원을 하기위해서 아래에 간단하게 지원동기를 작성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기본양식은 PPT이며, 분량은 자유입니다.
입사지원서 작성에 오류가 발생 시, apply_cr@thinking-lab.co.kr으로 지원동기 및 첨부파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생각연구소 채용지원 신청
연구의뢰 신청글 작성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닫기

비밀번호 입력
  • 민병철

    [정확히 간지러운 곳을 긁어주는 기업] 생각연구소는 감성, 시점 흐름, 반응 등 무의식 영역으로 광고의 범위를 확장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주에게 직관적이고 명확한 이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창조적인 광고 기획자가 되고 싶은 저에게 전문성을 발휘하고 새로움을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페이스북과 기타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하여 자사 브랜드 홍보를 위해 콘텐츠를 기획한 경험이 있습니다. 사용자 중 30, 40대 층이 유입률이 높다는 것을 알고 20대층의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가벼운 주제의 콘텐츠 비율을 높여 유입률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제공된 데이터는 지역, 성별, 유입경로 등 단순 정보만 제공할 뿐, 콘텐츠에 반응한 소비자의 세부 키워드를 알아내는 데 한계를 느꼈고 소비자 분석에 욕심이 있는 저에게는 항상 아쉬움으로 남아있습니다. 최고의 광고 효과를 내기 위해선 소비자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수입니다. 겉에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감정과 심리상태를 연구하여 마케팅 방향을 설정하는 것은 저의 니즈를 긁어주었습니다. 단지 목표치를 채우겠다는 다른 에이전시와는 다르게 솔루션을 갖고 정확한 비전과 미래를 직원들에게 제시하는 생각연구소에 일원이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8.03.11 (119.207.134.60)수정 | 삭제
  • 김제훈

    광고를 '쉽고 설득력있는 예술'로 만들겠습니다.

    2018.03.07 (124.58.21.15)수정 | 삭제
  • 김지은

    "It make sense" 광고를 대하는 진지함에 감명받았습니다. 정말 일리가 있는, 말이 되는 광고를 만들고 싶습니다. 말장난을 통해 현혹시키는 광고가 아닌 과학적인 이유로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밖에 없는 광고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생각하고, 연구하고, 분석하면서 소비자와 通하고 싶습니다.

    2018.03.05 (175.212.167.85)수정 | 삭제
  • 심현규

    거창한 말은 쓸말이 없고, 거창하게 포장할 것도 없습니다. 사람들은 이쁜 꽃을 보면 꺽어버리고 말죠. 꺽이지 않는 이쁜 꽃을 키워 보시겠습니까. 주저하지마십시오. 특이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오며 살아온 사람이지만 차별화 된 부분은 없습니다. 1%가 아닙니다. 그러나 배움과 습득력 사고방식엔 끝이 없고 창대합니다. 현 대한민국의 광고대행은 콜마케팅을 전반적으로 매체가 아닌 대행사내 마케터들의 월급을 높히는 형태로 전락 되어 버린것 같습니다. 진짜 마케팅을 하고 싶습니다.

    2018.02.27 (114.199.154.151)수정 | 삭제
  • 김영득

    인생은 무수한 선택의 연속입니다. 실수를 줄이고 더 나은 길을 택하기 위하여 누구나 고민을 합니다. 제 경우에 광고업에 대한 선택은 ‘나의 강점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쌓아온 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획능력과 현실화하는 실행능력이었습니다. 이 것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광고였고 다행히도 그러한 역량을 잘 살려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SK플래닛과 HSAD의 메가이벤트 프로젝트 및 포럼, 페스티벌, 콘서트 등의 다양한 분야의 BTL 제안서 작성 및 다수의 프리젞테이션 경험을 단 기갂에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수 많은 제안서와 실행 속에서 기획에 대한 갈증은 날로 커졌습니다. 치열한 고민 끝에 내놓은 아이디어는 프리젞테이션 화면 속에만 존재 하였고 다양한 현실적인 문제로 인하여 세상에 구현되지 못했습니다. ‘광고는 대행이 아닌 기획’이라는 문구는 방향도 모른 체 앞으로만 내 딛는 중에 이정표를 본 기분이었습니다.다양한 경험과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연구소에서 실현하고 싶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업로드가 되지 않아 메일로 보냈습니다>

    2018.01.16 (222.121.40.254)수정 | 삭제
  • 정다희

    마케팅 직무에서 ae로 활동하면서, 고객들의 눈과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기획과 아이디어가 무엇일까를 많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저희 고민과 갈증을 해소하며 마케터로서 좋은 인사이트를 쌓고 싶습니다. 누군가에게 물어보면 기억해주는,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2018.01.15 (1.223.245.146)수정 | 삭제
  • 김은수

    제가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 입니다. 롯데손해보험에서 CS업무를 할 때 많은 손님들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고객의 연령에 따라 원하는 상품이 달라진다는 점을 파악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같은 상품 문의를 하더라도 고객의 연령과 성별에 따라 고객을 대하는 방법을 바꾸었습니다. 그 결과 이달의 친절상담원의 명단에 올랐고 인센티브도 역대 3위에 등극했습니다. 마케팅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읽어내는것이 가장 중요한부분인만큼 잘 해낼 수 있습니다. 삶의 목표중 하나는 먼 미래 후세에까지 기억이 남게되는 광고를 기획하는것이 꿈이였습니다. 현대자동차하면 현재 20~30대들에게 씽씽이가 가장먼저 생각날정도로 기억에 박힌 광고를 만들고 싶었고 마케팅과 기획은 저에게 삶의 목표이자 가장 잘할수있고 좋아하는일입니다.

    2017.12.29 (124.199.144.107)수정 | 삭제
  • 김인수

    전자통신공학을 전공했기에 자연스럽게 전자, 통신 쪽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주위 사람들만 봐도 대학원 과정을 밟거나 전공 관련 직무를 선택해 사회로 나아갔습니다. 저 역시 전공을 4년간 배워 왔기에 다른 분야로 갈 생각을 하지도 않았고, 제 길은 전자, 통신 분야인 줄 만 알았습니다. 그렇게 취업을 준비하던 중 우연히 '생각연구소'라는 기업에서 신입직원을 채용한다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광고마케팅 분야는 내 전공이 아닌데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항상 상상만 해왔던 광고기획이라는 직무를 지원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도전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생각연구소'에 지원동기를 남길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4년 동안의 대학 생활을 뒤돌아보면 아이디어를 활용한 동아리 활동을 하였고, 팀원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매주 회의를 했습니다. 이러한 능력이 쌓여 동아리원들과 다양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하였고, 참가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때 했던 상상이 지금의 생각연구소를 지원할 수 있게 된 이유이자 동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어와 열정 그리고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통해 저 자신은 '도전'할 것입니다.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과 해야 하는 일이 같을 경우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는 것처럼 상상을 통해 '생각연구소'에서 해야 하는 일을 같게 하여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설정하여 끊임없이 도전하며 상상할 것입니다.

    2017.12.19 (110.70.55.62)수정 | 삭제
  • 이정훈

    워렌버핏의 가치투자와 같이, 향후 30년을 바라보는 관점에서 생각연구소에 스스로를 투자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만 하는 스타트업에서의 2년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판매가 될 수 있는 제품을 고민하고 연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네이버 광고 1위 학습기 업체에서의 1년반은 어떤 광고물이 효율적인지,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선하여 실행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광고주를 설득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생각을 이해하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생각연구소의 30년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가치보다는 미래의 가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노력하는 '생각연구소'의 모습이 제가 이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입니다. 생각연구소의 일원이 되어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2.19 (112.155.98.254)수정 | 삭제
  • 박두현

    2년정도의 광고회사를 다니면서 업무를 쳐내기 바빴습니다. 충분한 시간이 없는상태에서 기획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생각연구소의 이념은 광고의 결과를 중시하며 아이디어의 생산능력이나, 그 아이디어의 표현을 뛰어나게 하는 컨텐트 생산/기획 능력이라고 하셨습니다. 충분한 시간과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되면 그만큼 좋은 결과물이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여태까지 기획을 하고싶었고 꾸준히 기획업무를 하였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기획력으로 좋은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으며 생각연구소의 성장과 더불어 제 꿈을 함께 펼쳐 나가고 싶습니다. 저만의 색깔과 좋은 아이디어로 생각연구소에서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의 잠재력을 믿어주시고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2.18 (221.141.35.104)수정 | 삭제
  • 허인경

    마케팅 과정을 거치는 소비자의 행동 중 이유 없는 이탈, 이유 없는 리액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매체 광고를 집행하면서도 늘 소비자의 생각을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개발자와 함께 끝도 없는 회의를 해보기도 했고, 마구잡이식으로 소비자들의 유입 동선을 트랙킹 해보기도 했습니다. 일정 부분 성과를 거두었지만 분석의 규모에 한계를 느꼈습니다. 생각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소비자 행동 연구는 마케팅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의 이유를 밝히는 일이며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일입니다. 마케팅의 성과는 결국 목표의 달성 여부로 평가되는데 왜 성공했는지 또는 왜 실패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면 더욱 정확한 마케팅이 가능해지며 광고, 마케팅 효율의 시스템과 모델링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연구소의 일에 동참하고 제 힘을 보태고 싶어 입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7.12.18 (115.91.139.11)수정 | 삭제
  • 최송화

    저는 평생 제 직업을 사랑하는 사람이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의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시절 패션광고대행사인 CNA 컴퍼니에서 한 달동안 어시 근무를 했었습니다. 그 때 그 현장에서의 열정이 생각나고 또 그립습니다. 저의 새로운 꿈인 광고 디자이너에 한 발 더 다가가길 희망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은 비록 적지만, 최송화라는 사람은 절대 서투른 태도로 꿈을 마주하는 사람이 아님을 확실히 보장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28 (115.91.241.4)수정 | 삭제
  • 이훈영

    학창시절 카피라이터의 꿈을갖고 공부했습니다. 허나 집안사정이 여의치않아 당장 일을해야 했고 꿈은 꿈처럼 흘려보내야 했습니다. 한동안 일하면서 조금은 여유가 생겼고 조금이나마 여유가 생겼습니다. 더 늦기전에 제가 목표로 삼았던 카피라이터의 길에 다시 다가가고자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생각연구소의 경영 마인드 목표 하나하나 제가 바래왔고 앞으로 목표로 삼아야할 가이드라인과 너무도 일치했습니다. 비록 남들보다 늦어졌지만 대학교때 그 느낌 열정 창의력은 누구보다 자신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직분이나 현 상황에 안주하려 하지 말고 끊임없이 자기개발을 하고, 이를 회사의 업무로 열매를 맺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책 도둑은 도둑이 아니다`라는 말처럼 업무에서 부딪혀가며 책을 훔치는 도둑이 되겠습니다. 물론 업무가 생각과 달리 하루아침에 숙달되고 익숙해지는 것이 아닌 만큼 초심자의 입장에서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선배님들의 노하우를 하루빨리 제 것으로 만드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노력으로 회사의 발전을 실현시키겠습니다. 제가 내세울 수 있는 것은 성실함과 인내력입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1.26 (218.49.44.34)수정 | 삭제
  • 정민진

    소비자의 입장에서 기획하는 idea로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생각연구소. 생각연구소는 광고주의 만족과 소비자에서 출발하는 광고 기획을 위해 정확한 통찰을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 생산능력과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 콘텐츠 기획 능력을 가진 기획자를 구하고 있습니다. 생각연구소는 소비자의 입장을 공감할 수 있는 공감능력 공감을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 생산능력 새로운 가치와 시너지를 창출해내는 협업능력을 가진 정민진 필요합니다. 제가 가진 공감능력, 아이디어 생산능력, 협업 능력을 활용하여 빛나는 생각연구소가 다채로운 빛을 내는 생각연구소로 만들겠습니다.

    2017.11.23 (121.160.97.87)수정 | 삭제
  • 김미진

    “새로운 세상을 그리는 사람 ” 그것이 제가 확실히 약속드릴 수 있는 저를 대표하는 문장입니다. 늘 꿈꾸고 그것을 세상에 적용시켜 광고의 성역을 부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이력서에 모두 담았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너무나 입사하고 싶어서 이력서 도전만 벌써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꼭 좋은결과가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Test를 열어보기 전까지 너무 덜덜 떨려서 청심환이 필요할 정도 였는데요. test를 마치고 나니 입사하고 싶은 열망이 한껏 더 커졌습니다. 늘 도전하고 맹렬히 파고드는 인생을 살아왔지만 이번만큼 간절했던적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잠시 잠들어 있던 저의 열정에 불을 붙여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11.19 (59.9.147.217)수정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