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입사지원

귀하의 잠재력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생각연구소는 귀하의 잠재력이 가장 빛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지원방법

입사지원을 하기위해서 아래에 간단하게 지원동기를 작성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기본양식은 PPT이며, 분량은 자유입니다.
입사지원서 작성에 오류가 발생 시, apply_cr@thinking-lab.co.kr으로 지원동기 및 첨부파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생각연구소 채용지원 신청
연구의뢰 신청글 작성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닫기

비밀번호 입력
  • 서지현

    제가 목표하는 직업관은 우리가 미처 신경 쓰지 못하는 사소한 점들을 발견하여 특별한 순간으로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인식 변화를 시작으로 행동의 변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생각연구소 또한 최적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안에서 저도 고객의 비즈니스와 솔루션을 조화롭게 완성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2017.11.18 (1.237.11.3)수정 | 삭제
  • 김태영

    [한 줄의 글을 통해 마음을 움직이다.]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광고는 강한 인상과 함께 잔잔한 여운을 주었고 이는 광고 기획자에 대한 직업을 끊임없이 갈구하게 했습니다. “잠시 후 사랑하는 우리 아내가 상담 드릴 예정입니다.” “잠시 후 착하고 성실한 우리 딸이 상담 드릴 예정입니다. 한 줄의 전화통화 연결음이 사람을 대하는 태도를 바꾼다는 이 광고가 대중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을 보면서 문구 하나의 전달력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감정을 움직일 수 있구나’에 너무나도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저는 전공자가 아니지만 광고에 대한 관심과 이 멋진 직업을 평생 업으로 삼을 수 있다면 무슨 일이든 하겠다는 다짐으로 이렇게 생각연구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단순한 광고 기획자가 아닌 ‘마음을 전달하는 광고’를 기획하여 대중들의 마음에 따뜻하게 다가가고 싶습니다.

    2017.11.17 (203.229.216.50)수정 | 삭제
  • 이경서

    예리하고 뛰어난 기획적 감각은 때때로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대단한 일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생각연구소는 저와 같은 비젼을 갖는 회사입니다. 창의적인 기획이 새로움을 창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한국의 광고는 대부분 디자인적 요소가 떨어집니다. 단순히 미적인 디자인 외에도 이를 표현하기 위한 전략적 기획의 디자인의 질 역시 떨어집니다. 광고를 잘하기 위해서는 광고인이 기획자이자, 엔지니어이자, 디자이너의 요소를 모두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창의적인 기획을 바탕으로 이를 어떻게 기능적으로, 예쁘게 표현할 줄 알 것이기 때문입니다. Art&Technology를 전공하며 인문학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및 과학기술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은 저를 기획과 개발이 모두 가능한 광고인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생각연구소의 창의적이고 발전 가능한 인재가 되어 세상에 없는 새로움을 만들고 싶습니다.

    2017.11.17 (121.160.88.17)수정 | 삭제
  • 최윤혁

    저의 자신하는 무궁무진한 상상력과 기획력을 생각연구소에서 영상 미디어로 펼쳐보고 싶습니다! 나의 성장과정 [ 미션 임파서블- 책임감이 창의력을 만들다. ] 저는 교내의 홍보기획팀으로서 상황을 극복하고 장애 아동 돕기 영상제작기획을 실현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과장님은 재정과 인력 부족으로 봉사활동을 반대하셨습니다. 저는 봉사 계획안을 만들어 설득했고, 콘티 작성, 프로그램 기획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정의 시작과 끝을 기획했습니다. 그러나 역시 재정적인 문제는 한계에 다다랐습니다. 홍보물품을 살 예산이 부족해 난항을 겪게 되었습니다. 재정적인 문제의 해결을 고민하다 봉사 준비 영상을 제작했고 교내외 길거리에서 학생들과 임직원이 볼 수 있도록 광고했습니다. 그 결과는 뜨거웠습니다. 광고를 본 많은 학생들이 자발적 봉사 참여 의사를 내비췄고 규모가 커지자 학생 지원팀의 재정 지원이 검토되었습니다. 2주 뒤 학생 지원팀의 기획안 검토 통과로 프로젝트는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창의성을 만들어내는 것은 결국 문제를 해결해내고자 하는 진심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불가능해 보였던 활동에 홍보제작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봉사단체와의 약속과 인간적인 책임 때문이었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늘 저의 최선을 다합니다. 문화는 가장 기본적인 삶에서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그 예로 음악은 없어도 되는것이지만 그것이 주는것은 상상 그 이상입니다. 저는 사람으로서 그런 존재가 되고 싶었습니다. 저는 사회 초년생을 리포터로서 2년 반가량을 살았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이 따랐지만 내가 가장 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달려들었습니다. 카메라 앞에서 표정 짓고 다양한 제스처, 내용 전달 연습을 했고 그 중 방송 모니터링은 개인적으로도 정말 많이 했습니다. 현직 PD 님과 작가분들도 방송에 대한 제 평가나 분석이 뛰어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일례로 SBS 메인작가님들과 저 셋이서 새로운 프로그램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각자 최고의 프로그램을 점쳐보기도 했습니다. (2014년 당시 썰전과 SNL을 언급했습니다.) 지원한 동기와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일 [ 1인 미디어와 공연문화의 조화의 콘텐츠기획 ] 공연영상 기획을 해보고 싶습니다. 1인 미디어는 앞으로의 시대를 바꿀 것이고 현장을 전달하는 실시간 방송의 가치는 그 잠재력이 충분합니다. 미디어매체로서 생각연구소에서 제 꿈을 펼치고 싶습니다! 저는 2007년부터-2012년까지 지상파의 모든 예능을 한 편도 빠짐없이 시청했고, 리포터로서 활동할 당시엔 3회 이상 본 프로그램들은 살아남을지 아닐지도 감각적으로 예측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다만 저 자신이 하고 싶었고 자신 있게 생각한 프로그램과는 거리가 먼 주제의 일거리와 concept에 불안감을 예능 MC가 되고 싶었던 제가 예능을 하려는 내 모습이 무척 낯부끄럽다고 스스로 느끼게 될 즈음 카메라 영상 속의 제 모습은 이미 너무 많은 시간을 밋밋하게 보낸 어른이 남아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콘텐츠 영상을 보는 눈과 아이디어 기획에 대한 열정만큼은 더 커졌습니다. 이제 제 꿈을 공연영상 기획을 통해 실현해보고 싶습니다. 저의 눈과 귀와 생각을 통해 즐거운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직접 제작해보고 싶습니다. 잘 만들어진 영상을 바이어와 광고주에게 어필하여 사회에서의 문화 가치를 경제적으로 환산 해보겠습니다. 그렇게 저의 가치도 이 사업을 통해 함께 실현하고 싶고, 생각연구소에서 이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7.11.11 (222.237.7.242)수정 | 삭제
  • 신현재

    학창시절에 과학을 좋아했으며, 글 쓰는 것 역시 좋아했었습니다. 전 직장(이랜드)에서 MBTI 검사를 했을 때에도, INTP, 아이디어형이 나왔고, 저와 팀원들의 아이디어가 곧 매출로 이어져 좋은 성적을 거둔 경험도 있습니다.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저는 항상 사상이 특이한 사람이었습니다. 공상과학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왕성한 탓에 4차원이라는 말도 수 없이 들었지요..., 저는 이제 그냥 우스게소리로 4차원이라는 말로만 남는 사람이 아닌, 제 생각과 능력을 발전시키고, 회사와 개인 모두 성장하여 Win Win 할 수 있는 회사를 발견하여, 조심스레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사람이지만, 고객과 소통하며, 넓은 시각으로 다양한 광고AR와 기획을 통하여 훗날, 증명할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2017.11.08 (119.192.77.64)수정 | 삭제
  • 우준하

    생각연구소가 지향하는 이념 속에 제가 늘 마음속에 품고 있던 도전 의식을 깨웠습니다. 3년간 마케팅팀에서 근무하면서 특히 상품기획을 하면서 많이 깨달은 부분이 있습니다. 상품을 기획을 할 땐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는 것을.. 회사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는 순간 상품은 그냥 소비자 머릿속에 잊혀지는 건 시간문제 라는 것을...깨달았습니다. 상품 성공을 위해 소비자시각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심리를 파악하려고 하였습니다. 생각연구소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얼마나 어떻게 이해하고 그러한 방향으로 만드는 크레이티브한 인재들의 꿈의 무대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진 가치관과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들의 광고를 만들어 내고 싶습니다.

    2017.10.25 (175.114.18.200)수정 | 삭제
  • 이소담

    [진짜는 모두가 알아보는 법, 진정한 마케터가 되기 위한 곳] 제가 생각연구소에 지원한 이유는 "정확하지 않은 Creative는 광고주를 위협에 빠뜨리게 한다."라는 회사 이념이 제가 되고 싶은 마케터로써의 신념에 와닿았기 때문입니다. 생각연구소는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솔루션을 통해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마케팅 전략을 기획한다는 점에서 진정한 마케터로서 거듭나기 위한 최적의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년 전, 종합 광고 대행사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며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있습니다. 고객사와 미팅을 진행하며 `고객사가 원하는 메시지`, `소비자가 원하는 메시지` 사이에서 큰 괴리감을 느꼈습니다. 기업 위주의 메시지는 소비자가 원하는 메시지와 크게 동떨어져 있기 때문에 최대한 소비자가 원하는 메시지를 담기 위해 노력을 했지만, 완강한 고객사의 태도로 결국 `고객사가 원하는 메시지`를 기반으로 기획하여 운영하였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기는 부족하였고 궁극적인 매출향상을 이끌 수는 없었습니다. 이후 고객사를 설득시킬 만한 강력하고 논리적인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생각연구소는 철저한 마케팅 진단 검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사와 소비자 모두가 원하는 성공률 높은 마케팅 솔루션을 고안해낸다는 점, 다양한 아이디어를 능동적으로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분위기라는 점에서 제가 진정한 마케터로써 거듭날 수 있는 회사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2017.10.25 (112.150.159.45)수정 | 삭제
  • 김태욱

    "평소에 기획에 대한 로망이 있거나 마케팅에 있어서 다른 부분을 제쳐두고 기획에만 몰두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회사" "우선 수직적인 딱딱한 분위기가 아니라 좋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수평적인 구조에서 누구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 "평범하면서도 효과있는 아이디어는 거부 전에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참신한 기획을 하기를 바라기에 어떤 회사보다도 야근이 많아 업무 강도가 빡센 편이라고 할 수 있다. " 잡플래닛에 '생각연구소'를 검색하면 제일 위에 있는 의견입니다. 참신한 기획을 원하고,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회사라면 재미있게 열정을 쏟을 수 있을거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이 회사를 지원한 이유입니다.

    2017.10.24 (1.240.214.65)수정 | 삭제
  • 김선혁

    "지지자 불여호지자, 호지자 불여락지자" 단순히 즐기는자를 이길 수 없다라는 기존의 해석과는 달리 저는 어떤 일에 대하여 머리로 지식을 습득하고 몸으로 실천해 노력해서, 결국에는 가슴으로 그일을 즐기자라는 저만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 삶의 지표는 저를 매 순간 즐기고 그 안에서 성장하게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삶 속에 일이 녹아드는 삶을 지향하고자 '생각연구소'에 입사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학부시절부터소비자행동 및 심리를 녹아들게하는 광고 소구 전략에 관심이 많았으며, 이러한 관심으로 신문방송학을 복수전공하였으며, 대학원 진학에까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학원에 진학하여 소비자 심리에 대해 2년동안 중점적으로 연구하였으며, 그와 관련된 논문을 작성하여 좋은 성적으로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기획에는 크리에이티브한 생각과 그에 맞는 전략이 중요하지만, 그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계획입니다. 멋진 기획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기위해서는 올바른 계획 수립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짧은 직장생활로 경험하였습니다. 이러한 계획수립 부터 관리까지 뒷받침된 기획이라면 생각연구소가 지향하는 "정확한 Creatvie"의 비전을 창출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그 여정에 함께 하고싶습니다.

    2017.10.24 (222.110.205.13)수정 | 삭제
  • 김영규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시선에서 소통하는 동반자! 안녕하십니까! 생각연구소에서 지원하게 된 김영규 입니다. 취업 시즌을 맞아 수많은 회사들이 구인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수많은 회사들 속에서 저만의 지원 기준점을 잡고 있습니다. 첫째, '전공 분야' 입니다. 대학교 4년 그리고 그 이후에 행보에 대해서 보면 마케팅 관련 공부와 활동을 했습니다. 이렇듯 저의 전공 분야를 살려서 일을 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두번째, '촉매 역활'입니다. 들어갈 회사가 제 스스로의 역량을 더욱 더 키울 수 있는 촉매적인 역할을 할 수있는 회사인 지 고려했습니다. 세번째, '창의적인 활동'입니다. 단순한 업무에서 벗어나 좀 더 창의적이고 창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지를 따졌습니다. 위와 같은 3가지의 기준으로 회사를 바라봤고 사람을 소중히 여기며 '정확한 Creative!'를 외치는 마케팅/ 광고 기획 회사인 '생각연구소'는 저의 이런 시각에서 당연히 지원해야 하는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러한 '생각연구소'와 함께 성장하고 어려움이 다가왔을 때는 같이 극복하며 매출 상승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2017.10.24 (1.240.151.233)수정 | 삭제
  • 이상현

    의미 있고 진실된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삶을 살아가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의 직업, 직장이 아니라 제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고 다 수에게 행복과 만족감을 주면서 덩달아 저 또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3년 전, 제가 지극히 감성적으로 접근했던 여행업은 제 그러한 기대와는 너무 다른 환경이었습니다. 그 곳에서 끌려 다니는 삶이 아니라 더 늦기 전에 제 주도적인 인생을 살고 싶었습니다. 의미 있고 뜻 깊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입사 후 새로운 환경에서 일을 시작하는 사람 답게 열심히 업무를 배우고 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노력과 능력을 발휘하는 업무는 기본이며, 인간적으로도 예의 바르고, 동기와 선배님들을 배려하며 살뜰히 챙기는 함께 살아가는 삶을 살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성실 배려 책임감이라는 근본적인 장점을 바탕으로 하여 진심을 다해 일하며 뜻 깊게 남은 삶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2017.10.23 (211.206.66.18)수정 | 삭제
  • 김애진

    ‘변하는 것만이 영원할 수 있다’는 것이 저의 신조입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정보화 사회에서 꾸준한 자기개발과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만이 진정한 프로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광고라 생각했으며 광고와 마케팅을 아울러 배울 수 있는 경영학과에 입학하였고 대학 시절 교수님께 광고를 분석하는 과제를 받을때마다 선택된 기업 상표에 대한 성격, 이미지, 그 회사의 주요 상품 등 서비스를 이해하고 분석하여 새로운 변화에 맞추어 표현하는 작업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평소 SNS에 관심이 많아 그곳에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며 그를 활용한 일러스트, 포토샵, PPT 제작등 담당을 맡았습니다. 그 결과 주변 사람들에게 감각 있다는 칭찬을 줄곧 받으며 광고라는 것이 짧지만, 사람들의 주목성을 끌고 저마다 전하고자 하는 것이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후 광고에 관심을 가지면서 나의 것으로 만들고 싶은 결심을 하게 되었으며 홍보에 대한 저의 열정은 여기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꿈을 펼칠 수 있는 생각연구소에 입사하여 소비자들을 반응하게 만들고 뛰어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뽐내고싶습니다.

    2017.10.22 (182.226.154.183)수정 | 삭제
  • 고민경

    디자인공학을 전공하면서 '감성디자인', '인간공학디자인', '디자인과 인간심리', '인간중심 디자인' 등과 같은 과목을 공부하여 사람의 신체적, 감성적 특징이 디자인에 얼마나 큰 요소로 작용되는가 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제품이나 시각물을 만들 때, '좋아' 보이는 이유, 더 잘 '인식'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 디자이너입니다. 소위말하는 잘 먹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파악할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양한 감성적 실험을 통해 알게된 insight를 통해 숨어있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 해결법을 적용하여 디자인을 한 경험이 다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런 과학적인 접근법을 활용한 디자인에 매우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이 점은 '생각연구소'가 지향하는 광고와도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하는 스킬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 능력도 겸비한 광고 기획자가 될 수 있습니다.

    2017.10.20 (180.224.153.201)수정 | 삭제
  • 허진석

    대학생활 4년동안 공부하면서 광고디자인에 큰 매력을 느껴 광고디자이너가 되어야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광고디자인은 다른 디자인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요구하는 점이 제가 광고디자인에 매력을 느낀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또한 다른사람들보다 조금 다른 시각과 사고를 잘할줄 아는 저의 성격과도 잘맞았습니다. 4년의 대학생활과 취미생활을 광고디자인과 연관된 공부를 하였고, 특히 공모전을 통한 경험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작업에서 그룹작업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계에 도전하고 이겨내며 감각을 키워왔습니다. 이제 좀더 큰 환경에서 모두에게 인정받고 싶습니다

    2017.10.20 (113.52.208.253)수정 | 삭제
  • 성지훈

    어렸을때부터 글을 쓰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기획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마케팅 회사에서 근무를 통해서 SNS 및 블로그 특성을 이해하고 기획하며 항상 도전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가 적성과 아주 잘 맞았습니다. 단순한 상술이 아닌 소비자와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생성된 콘텐츠들과 기획을 통해서 또 다른 소비와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귀사는 이러한 마케터가 되기에 최적의 회사입니다. 채용해주신다면, 가진 역량과 경험, 재능 등을 이용해서 회사와 동반성장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어떤 업무가 주어지든 그것을 통해 회사 매출과 실적을 극대화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항상 먼저 물 속에 뛰어드는 퍼스트펭귄이 되겠습니다!

    2017.10.20 (180.182.5.102)수정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