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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지원

귀하의 잠재력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생각연구소는 귀하의 잠재력이 가장 빛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지원방법

입사지원을 하기위해서 아래에 간단하게 지원동기를 작성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기본양식은 PPT이며, 분량은 자유입니다.
입사지원서 작성에 오류가 발생 시, apply_cr@thinking-lab.co.kr으로 지원동기 및 첨부파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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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지훈

    어렸을때부터 글을 쓰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기획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마케팅 회사에서 근무를 통해서 SNS 및 블로그 특성을 이해하고 기획하며 항상 도전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가 적성과 아주 잘 맞았습니다. 단순한 상술이 아닌 소비자와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생성된 콘텐츠들과 기획을 통해서 또 다른 소비와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귀사는 이러한 마케터가 되기에 최적의 회사입니다. 채용해주신다면, 가진 역량과 경험, 재능 등을 이용해서 회사와 동반성장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어떤 업무가 주어지든 그것을 통해 회사 매출과 실적을 극대화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항상 먼저 물 속에 뛰어드는 퍼스트펭귄이 되겠습니다!

    2017.10.20 (180.182.5.102)수정 | 삭제
  • 김동호

    2015년에 처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해외 아티스트 의전으로 참여하게 되었을 때 저는 페스티벌을 즐기러 온 관객들을 보며 그 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저 들이 즐거워하고 만족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비록 전공분야가 아니지만 늦게 나마 문화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산업에 뛰어들고 싶었습니다. 2016년에 무작정 휴학을 하고 문화기획사 류스 대표님에게 일하고 싶다고 연락을 드린 결과 영어 실력을 인정받아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10주년 특별기획으로 2회의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되었고 신입이라는 지위에 비해 많은 업무를 총괄/담당하게 되면서 저의 능력을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관객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와 환경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일에 흥미를 느꼈고 투자/스폰서/파트너쉽 등의 협력 관계를 이해하게 되면서 협력사들이 더 효과적으로 관객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협의하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과정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복학을 결심하고 퇴사한 이후에도 다양한 페스티벌, 공연, 프로모션 이벤트에 프리랜서로 참여하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대중의 심리를 이해하고 공략하여 새로운 광고 컨텐츠를 기획하는 광고기획자라는 직종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2017.10.19 (121.167.203.96)수정 | 삭제
  • 이현서

    어떤 일이든 호기심으로 열정의 동기가 시작됩니다. 호기심이 시작되면 시작됨과 동시에 결과에 대해 상상을 통해서 얼마만큼 누군가가 행복해 질 수 있는지를 가늠해봅니다. 그 결과물이 내가 상상하였을 때, 자신에게 만족스럽고 많은 사람들이 감동 또는 행복해질 수 있는 그 모든 것이라면 저돌적으로 찾아보고 적극적으로 행동에 임하게 됩니다. 저는 그렇게 일을 시작하고 만들어나가고 키워냅니다.

    2017.10.19 (220.75.232.58)수정 | 삭제
  • 이예진

    눈에 보여지는 것보다 눈에 보여지지 않는 것에 집중을 할때 비로소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탄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보지 못하는 부분들까지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관찰하여 스토리와 진정성이 있는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겠습니다. 소비자들의 입장이 되어서 그들과 소통하고 공감하여 보다 더 감동적인 광고를 만들어 낼 자신이 있습니다.

    2017.09.28 (121.166.194.135)수정 | 삭제
  • 박민정

    [작지만 큰 숫자 1이 만드는 혁신] 고객의 기억 속에서 진정한 1등을 만드는 것은 마케팅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2010년 신한카드 영업마케팅팀에서 아르바이트했을 때 그 중요성을 몸소 느꼈습니다. 당시 신한카드는 업계 1위라는 인식이 부족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먼저 고객과 진심이 담긴 소통을 했습니다. 그리고 업계 1위의 차별화된 혜택을 강조해 긍정적인 기업이미지를 심어주었습니다. 인식을 바꿔주는 마케팅은 이전보다 실적을 3배 가까이 높였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은 작은 시도일 지라도 큰 효율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이제는 생각연구소에서 제대로 된 광고마케팅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2017.09.27 (218.236.45.27)수정 | 삭제
  • 이태직

    회사/가게의 상품이 아무리 뛰어나도 대중들이 모르면 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숨은 맛집도 블로그,인스타는 아닐지라도 손님들의 입소문 이라는 마케팅이 이루어진 곳이고, 예전에도 옥외광고,티비광고,전단지등의 광고는 끊임없이 이루어졌습니다. 브랜드를 위한 체험단이나 광고비 지출로 상단노출도 중요하지만, 브랜드의 뿌리. 브랜딩을 잘해서 고객들이 찾게 만들어주고. 왜 이렇게 어떤 목표로 광고,홍보가 시작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7.09.26 (211.179.87.182)수정 | 삭제
  • 민동우

    <소비자들의 생각에 대한 생각>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광고학과와 심리학과에 입시 지원을 할 만큼 광고와 심리 모두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가 접목된 소비자 심리는 마케팅 분야에서도 제 가장 큰 관심 분야입니다. 3학년 1학기 "조사방법론" 수업을 듣는 도중에 `아이트래킹`이 소비자 분석에 사용된다는 점을 처음 배웠습니다. 그전에는 설문조사나 관찰카메라 정도가 소비자 심리 조사의 전부인 줄 알았지만 시선을 추적하는 고도화된 분석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인터넷에서 관련 자료나 영상을 찾아보던 중 생각연구소에서 실행한 150명의 대규모 시선추적 광고 인식 실험 영상을 봤습니다.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해서 직접 실행에 옮긴다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생각연구소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직접 소비자 심리 분석 활동을 하는 생각연구소의 노력은 근거 있는 creative를 통해서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를 설득할 수 있는 solution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생각연구소에서 말하는 creative의 근거는 결국 `소비자 insight`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연구소`라는 사명에서도 느껴지는 광고 철학이자, 동시에 기획 중심의 광고 대행사로서 경쟁력의 원천입니다. 저 역시 `소비자 insight`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또, 대학생활 동안의 활동 궤적들 역시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위한 활동이 많습니다. 저는 그간의 제 노력과 역량들로, 생각연구소 성공의 근거가 되는 기획자가 되고 싶습니다.

    2017.09.20 (210.94.174.121)수정 | 삭제
  • 백유현

    안녕하세요. 내가 살아있음을 느끼는 사람이 되자는 백유현입니다. 저는 사실 광고쪽 일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부터 어느샌가 저도 모르게 광고분석과 마케팅쪽 기획하는 일에 점점 관심이 생겨 광고기획과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고회사에서 일을 해 보지는 않았지만 온,오프라인 광고와 마케팅기획 쪽을 공부하고있고 저의 생각이 탄탄대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의 장점은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친화력, 열정, 책임감입니다. 첫째 저는 활발한 성격으로 오래된 만남이 아닌 잠깐의 만남을 갖는 사람들한테 먼저 다가가며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교성을 길러 왔으며 언제 어느 모임에서나 사람들이 저를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 합니다. 둘째는 열정입니다. 대학교 2학년 때 학과 생활과 더불어 제가 원하는 영상과 공연분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어 “지지콘서트 서포터즈” 대외활동을 지원하여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지지콘서트 서포터즈는 대전의 콘서트나 공연이 있을시 홍보 서포터즈로 홍보활동을 하기도 하고 현장의 티켓팅 업무나 자리 안내 등 다양한 현장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1년간의 활동이었는데 한 달에 2~3번씩 공연이 있을 때마다 논산과 대전, 아산과 대전을 오가는 교통조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저는 매번 직접 눈으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설레임과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는 열정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저는 제가 원하는 영상과 기술, 그리고 공연분야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셋째는 책임감입니다. 학과 내에서 임원과, 학과와 관련된 대외활동으로 책임감을 길러왔으며 저에게 주어진 일이라면 마치 내 일처럼 맡은 일에 대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수행하였습니다. 학과 생활을 하였을 때 교수님께서 내주신 팀 과제가 있으면 팀의 리더로 이끌어 책임감있게 활동하였고 모든 팀원들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성실하게 수행 하였습니다. 저에게는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친화력을,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정을, 맡은 일을 끝까지 책임지는 책임감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행동보다 말이 먼저 앞서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저의 이러한 성격을 극복하기 위해 말이 앞서기 전에 마음속으로 먼저 말하고자 하는 단어를 다시 한번 생각하기도 하고 상대방의 말을 기다렸다가 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다시 한번 말을 되새기며 말의 주요요지에 대해 생각해 본 후 말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노력이 쉽지 않았지만 현재는 습관이 되어 나도 모르게 마음속으로 다시 새기는 좋은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의 단점이 생각이 많다는 점이지만 광고분야에서는 이 생각이 많다는 점을 장점으로 돌리고 저의 생각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빛날 수 있도록 원석이 되고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7.09.20 (116.123.93.84)수정 | 삭제
  • 백유현

    안녕하세요. 내가 살아있음을 느끼는 사람이 되고자하는 꿈많은 백유현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이제 사회에서 일을 배우기 시작할때 내가 만든 기획과 마케팅분야가 광고로 실현되고 있음을 느끼면서 꿈이 이루어지는 듯한 행복감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꿈에 한발짝 더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저의 장점은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친화력, 열정, 책임감입니다. 첫째 저는 활발한 성격으로 오래된 만남이 아닌 잠깐의 만남을 갖는 사람들한테 먼저 다가가며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교성을 길러 왔으며 언제 어느 모임에서나 사람들이 저를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 합니다. 둘째는 열정입니다. 대학교 2학년 때 학과 생활과 더불어 제가 원하는 영상과 공연분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어 “지지콘서트 서포터즈” 대외활동을 지원하여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지지콘서트 서포터즈는 대전의 콘서트나 공연이 있을시 홍보 서포터즈로 홍보활동을 하기도 하고 현장의 티켓팅 업무나 자리 안내 등 다양한 현장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1년간의 활동이었는데 한 달에 2~3번씩 공연이 있을 때마다 논산과 대전, 아산과 대전을 오가는 교통조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저는 매번 직접 눈으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설레임과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는 열정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저는 제가 원하는 영상과 기술, 그리고 공연분야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셋째는 책임감입니다. 학과 내에서 임원과, 학과와 관련된 대외활동으로 책임감을 길러왔으며 저에게 주어진 일이라면 마치 내 일처럼 맡은 일에 대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수행하였습니다. 학과 생활을 하였을 때 교수님께서 내주신 팀 과제가 있으면 팀의 리더로 이끌어 책임감있게 활동하였고 모든 팀원들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성실하게 수행 하였습니다. 저에게는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친화력을,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정을, 맡은 일을 끝까지 책임지는 책임감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행동보다 말이 먼저 앞서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저의 이러한 성격을 극복하기 위해 말이 앞서기 전에 마음속으로 먼저 말하고자 하는 단어를 다시 한번 생각하기도 하고 상대방의 말을 기다렸다가 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다시 한번 말을 되새기며 말의 주요요지에 대해 생각해 본 후 말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노력이 쉽지 않았지만 현재는 습관이 되어 나도 모르게 마음속으로 다시 새기는 좋은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생각이 많다는 점은 저에게는 단점이지만 광고분야에서는 생각이 아이디어가 되고 실현되는 일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의 생각을 생각연구소에서 빛나는 존재가 되고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7.09.20 (116.123.93.84)수정 | 삭제
  • 안현수

    저는 전 회사였던 광고대행사에서 다양한 광고주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광고분석과 계획, 리포트 작성, 새로운 광고 아이템 개발, 외주 사 확보 등 한걸음 한걸음 천천히 제 꿈에 다가가는 느낌이 받았습니다. 앞으로 더 많이 배울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하지만 천천히 저의 생각한 느낌대로 광고를 펼쳐보고 싶습니다.

    2017.09.18 (183.102.100.150)수정 | 삭제
  • 박지수

    저는 스타트업의 초창기 멤버로 1년 반 정도 근무했습니다. 일곱 명의 광고주가 서른 다섯 명이 되는 모습을 보았고 대표님과 단 둘이던 사무실에 후배 사원이 다섯 명 생기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실무를 총괄하게 되었습니다. 힘들지만 기어코 해내는 것에 쾌감을 느끼기 때문에 성취감도 있었으나 어느새 키워드를 축출하고 업무분배를 하고 기사를 쓰고 바이럴 원고를 작성하는 기계가 되어버렸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광고를 배우고 싶었고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는 것을 보고 싶었지만 저는 그저 원고를 쓰고 광고주에게 안부전화를 하여 입금 이야기를 하는 기계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저는 끊임없이 생각하고 싶습니다. 제 생각이 광고가 되는 모습을 보고 싶어 생각연구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7.08.17 (125.142.38.154)수정 | 삭제
  • 이경용

    누군가에게는 그저 스쳐지나가는 한 편의 광고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마음에 와 닿는 광고가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호리천리'라는 말 처럼 작은 차이가 큰 만들듯 작은 생각의 변화로 세상의 큰 변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2017.06.07 (114.200.140.4)수정 | 삭제
  • 이보람

    [꿈에서 꿈을 찾다] 저의 꿈은 유통업 이였습니다. 유통회사였던 전 직장 롯데쇼핑의 취업하기 전 먼저 시장 청과업체에 취직하여 매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소통하고 고객들의 니즈와 이곳에서 재구매할 수 있는가를 항상 고민해왔고 나아가며 업무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자격증도 습득하였습니다. 그렇게 롯데쇼핑에 입사 후 처음 배정받았던 곳이 농산팀이였고 매장 내 레이아웃 및 상품 구색, 영업관리를 도맡아 일해왔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고객들을 맞이하고 매일 새로운 사람들을 보며 각자의 관점에 대한 의견들과 크게는 남녀의 경향성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이고 사람들이 집중할 수 있게 상품 구성 계획안과 고객 유입에 유효한 동선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장속에 답이 있다' 라는 생각으로 큰 틀을 벗어나지 않았으며 맡은 바 업무에서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스스로 고객들을 방문하거나, 설문을 통해 직접적으로 나서기 시작하였습니다. 고객 니즈와 정보를 종합하여 농산팀에서 전년 대비 37% 매출 상승에 기여하면서 후에 마케팅팀으로 전입하여 매출영향을 미시적에서 거시적으로 영향을 주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유통업에 영업관리,상품구성,고객지원에서 점포홍보,마케팅,기획이라는 큰 틀로 이동하기까지에는 전직장에서에 수많은 경험이 있었기에 직무적성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경험이 부족하여 때로는 매출비가 낮았던 적도, 회전율이 감소한적도 있었지만 하나의 정보라고 생각하며 제 자신을 수정해왔으며,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복기하고 솔직하고 과감하게 행동했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2017.06.01 (121.168.98.142)수정 | 삭제
  • 이태권

    생각의 각도가 남다른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서 영향을 받으며 우리가 옳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일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2015.11.30 (1.228.33.132)수정 | 삭제
  • 최화영

    새로운 회사를 경험하고 싶어 지원합니다. 생각연구소는 확실한 근거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모호한 마케팅이 아닌 객관적 자료에 입각하여 소비자에게 즐거운 상상을 부여하고 싶어 지원합니다. 입사하신 분들의 많은 입사 후기를 읽어보면 생각연구소가 추구하는 바는 여태까지의 회사들과는 그 방향성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관심과 무한한 실험 속에서 마케팅에 대한 저의 확신을 찾고 싶어 지원합니다.

    2015.11.04 (222.109.182.77)수정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