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입사지원

귀하의 잠재력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생각연구소는 귀하의 잠재력이 가장 빛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지원방법

입사지원을 하기위해서 아래에 간단하게 지원동기를 작성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기본양식은 PPT이며, 분량은 자유입니다.
입사지원서 작성에 오류가 발생 시, apply_cr@thinking-lab.co.kr으로 지원동기 및 첨부파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생각연구소 채용지원 신청
연구의뢰 신청글 작성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닫기

비밀번호 입력
  • 박지영

    소비자도 모르는 감춰지고 숨겨진 소비자의 잠재NEEDS를 파악하는 것이 현재 마케터들의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의 잠재되어 있는 욕구를 깨워 감성을 건드리는 것은 중요한 마케팅 기술 중 하나입니다. 저는 생각 연구소 안에서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철저히 소비자의 감성 위주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소비자의 뼛속까지 마케팅하여 소비자가 진정으로 우러나서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겠습니다.

    2015.06.07 (116.127.127.3)수정 | 삭제
  • 임성황

    저는 평소에 대학원에서 전공한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의 지식을 잘 적용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생각연구소에서는 기존의 광고대행사나 회사들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창의적인 다양한 방법들로 광고나 마케팅을 기획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생각연구소의 소비자의 마음을 정확히 읽어 이를 마케팅이나 광고에 적용하고자 하는 취지에 크게 공감했습니다. 200인 규모의 대형 광고인식실험이나 아이트래커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정말 원하는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자 하는 실용적인 광고 기획에 크게 동감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학교 때 심층심리연구법이란 수업을 들으면서 소비자들의 진짜 마음을 정확히 파악하는 일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를 이해하는 법을 더 배우기 위해서 대학원도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 전공으로 진학했습니다. 저는 소비자들에 대한 많은 지식보다 아이트래커나 사진기록법 같은 심층적인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들을 배우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대학원을 마치고서도 이를 활용해서 정말 실용적이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마케팅을 하고, 또 그런 광고기획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대형 광고기획사들이나 대기업들은 소비자들을 중시한다고 하면서도 정작 그들의 활동은 내심 소비자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채용사이트를 통해 이곳 생각연구소의 채용정보를 접하고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면서 이곳이야말로 제가 원하는 정말 실용적이면서도 소비자들이 진짜 원하는 광고나 마케팅을 기획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광고기획자가 되고 싶지만 스스로가 창의성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라면 저의 능력을 펼치면서 소비자의 입장에서 더 참신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진짜 광고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정말 하고 싶었던 소비자의 진짜 마음을 파악해서 마케팅에 적용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이곳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보다 진실한 광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5.06.07 (1.231.171.166)수정 | 삭제
  • 이현승

    광고는 단순히 고객이 찾아보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우리가 무심코 실천하는 클릭하나만으로도 무수히 많은 광고와 정보는 새롭게 나타나 노출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사회로 전진해가며 성장하고 있는 현재 이 시점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고 있는 광고산업의 축이 되고자 지원하였으며, 꿈을 펼칠 수 있는 생각연구소, 광고의 습관을 만들어가고 있는 생각연구소의 대표 일원이 되고자 함 입니다.

    2015.06.07 (182.210.68.18)수정 | 삭제
  • 정지운

    생각 연구소의 논리적인 근거에 기초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 하는 방식에 매료 되었습니다. 제가 추구한 이상과 동일하기에 구성원이 되었을 때, 회사와 저의 상호적인 발전이 가능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논리적인 방법은 대학 시절 마케팅 조사 학회장을 맡아 설문지 조사 방법에 기초하여, 구내 식당 만족도 및 해결 방안을 제안 하였었습니다. 또한, 더욱 발전시켜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학부 경영사례 연구집에 실렸고 그 과정을 통해 논리적인 사고를 배양 하였습니다. 창의적인 부분은 경영학부를 주전공으로 하면서 디자인을 복수전공 하면서 사물을 창의적으로 풀어 내는 사고방식을 배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신문 스크랩을 할 때, 직접 방송국 뉴스텍에서 1년 간 일하며, 현장 자체를 제 오감으로 스크랩 하며, 여러 사람들의 생각을 몸으로 익혔습니다. 한 때 목표한 바를 현실에 잊어 지금은 국내 회사를 다니며, 주재원으로 파견 나와서 맡은 바 소임을 다 하고 있지만, 다시 원래의 마케터의 목표를 위해, 그리고 잠재력을 낭비 하지 않기 위해 생각이 일치하는 생각 연구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5.06.07 (42.117.67.230)수정 | 삭제
  • 이성민

    광고 A.E가 되어 광고에 대한 모든 걸 총괄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꿈이 제게 생각연구소 리얼뷰는 색다른 생각을 가지게 해주었습니다. 기존 마케팅회사에서 광고주의 만족도와 이익창출만을 위해서 일하는 것만이 아닌, 소비자가 어디에 관심을 보이는 지, 어디에 시선을 두고 있는 지, 소비자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본다는 것은 저에게 또 다른 생각을 가지게 해주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만을 쫒는 마케팅 직원이 아닌, 하루하루 매일 다른 생각을 가지고 고민하며 한 단계식 성장하고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기쁨을, 생각연구소에서 함께하고 싶습니다.

    2015.06.07 (222.121.204.6)수정 | 삭제
  • 장유선

    어쩌면 제 자리가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2015.06.07 (203.226.212.181)수정 | 삭제
  • 임이랑

    생각연구소는 제가 광고와 마케팅을 향해 뻗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때문입니다.

    2015.06.07 (220.116.78.22)수정 | 삭제
  • 이여진

    개인화, 분자화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줄 수 있고 소통의 장을 열 수 있는 광고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생각연구소에서 빛을 발하여 광고를 통하여 사람들의 마음 깊은 속까지 어루만져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2015.06.07 (222.111.199.249)수정 | 삭제
  • 김혜미

    [진짜를 찾기 위하여] 마케팅 패러다임이 ‘절대 가치’에 치중하는 것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는 더 이상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으며 각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선입견 없는 진짜 가치를 보다 쉽게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이 진짜 원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연구소는 이러한 패러다임에 맞추어 소비자들이 어떤 정보를 이용하는지 파악하고 트렌드를 따라가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리얼하게 추적하고 있습니다. 생각연구소와 제가 추구하는 방향이 일치하다고 생각하여 생각연구소에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광고기획, 마케터가 되어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2015.06.07 (123.109.18.56)수정 | 삭제
  • 김관우

    " 내가 가장 행복한 일 " " 지금 도전합니다. "

    2015.06.07 (1.229.67.251)수정 | 삭제
  • 이정일

    저의 가장 큰 꿈은 많은 사람들이 호의적으로 기억하는 캠페인을 기획하는 것입니다. 생각연구소에서 제 꿈의 꽃봉오리를 피워내고 싶습니다. 그러기에는 아직 많이 부족한 모습이겠지만, 저의 잠재력을 폭발시켜 제 꿈을 실행시킬 수 있는 곳은 생각연구소 뿐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부디 제 잠재력을 폭발시켜 어디까지 성장하고 발전하는지 함께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열정을 쏟아 배우는 신입사원 이정일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06.07 (175.203.27.206)수정 | 삭제
  • 제환복

    비전공이라는 이유로 잊고 지내왔던 꿈을 다시한번 펼쳐볼 기회가 온것 같습니다.

    2015.06.07 (219.249.60.56)수정 | 삭제
  • 제환복

    전공이라는 높은벽에 잠시 잊고 지냈던 꿈을 다시 한번 꺼내봅니다.

    2015.06.07 (219.249.60.56)수정 | 삭제
  • 제환복

    전공도, 지금까지 해온일도 이쪽계통은 아니지만, 항상 누군가의 [공감]을 얻는 광고/마케팅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가장 스펙에 보수적이지 않은 계통이라 생각했지만, 마케팅분야 역시 스펙에 보수적임을 경험하고, 꿈을 포기하고 지내다, 우연히 이런기회가 있다는것을 알고 지원해 봅니다.

    2015.06.07 (219.249.60.56)수정 | 삭제
  • 이은지

    너무나도 오랜기간, 제 잠재력을 펼칠 단 하나의 직장을 찾아왔습니다. 그 곳이 생각연구소이길 바랍니다.

    2015.06.07 (121.172.136.85)수정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