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입사지원

귀하의 잠재력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생각연구소는 귀하의 잠재력이 가장 빛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지원방법

입사지원을 하기위해서 아래에 간단하게 지원동기를 작성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기본양식은 PPT이며, 분량은 자유입니다.
입사지원서 작성에 오류가 발생 시, apply_cr@thinking-lab.co.kr으로 지원동기 및 첨부파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생각연구소 채용지원 신청
연구의뢰 신청글 작성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찾아보기 취소

닫기

비밀번호 입력
  • 박형철

    [꿈을 위한 첫걸음] 10년 후 저의 미래가 어떠한 모습으로 이루어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시작을 생각연구소에서 하게 된다면 그 미래는 만족할 수 있는 모습일거라는 확신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가장 처음 보게 된 '소비자는 무엇에 반응하는가?' 라는 문구에서 생각연구소가 지향하는 마케팅의 방향을 엿보았고, 마케팅의 목적은 결국 소비자이기 때문에 그들이 무엇에 원하는지 알아내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생각연구소가 나아가는 방향에 크게 공감하였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기반으로 생각연구소에서 저의 미래를 그려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하게 되었으며,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06.07 (218.55.54.88)수정 | 삭제
  • 안정진

    마케팅은 증폭된 세일즈맨십이다.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연구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일입니다. 이런 힘을 가진 마케팅을 위해서는 정확한 분석능력이 동반되어야합니다. 이것이 제가 생각연구소에 지원한 이유입니다. 3학년 2학기, Online Journalism 수업에서 지역내의 비즈니스인을 찾아서 직접 인터뷰를 하고 기사를 쓰는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저는 ‘Uniqueness’를 찾아내는 전략으로 접근했습니다. 첫째, 가게의 역사적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Caveat Emptor’ 가 지역 내에서 지역내에서 현존하는 가게 중 두번째로 오래된 비즈니스 업체였습니다. 둘째, 깊은 역사만큼 다양한 종류의 서적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했습니다. 유명서점처럼 새 책이 다량으로 보유되어 있지 않지만, 다른 곳에서 구할 수 없는 다양한 분야와 주제에 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셋째, 가게의 체계적인 도서분류 시스템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나름의 시스템으로 원하는 책을 손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가게의 Uniqueness를 찾아내 홍보한 결과로 해당 프로젝트에서 ‘A’ 를 받았습니다. 순탄치 않았던 취재과정과 기사작성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꼈고, 홍보 업무에 있어서 대상을 제대로 파악하고 포장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느꼈습니다.

    2015.06.07 (211.192.103.80)수정 | 삭제
  • 정세영

    우리는 수십, 수만가지의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생각연구소애서는 그것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광고를 기획합니다. 저는 소비자 중심의 광고가 가지는 힘이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연구소라는 회사가 가진 잠재력, 발전가능성을 보고 이 공고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광고를 보고, 만들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 또한 그와 같았습니다. 소비자가 가진 감성을 먼저 알고, 그에 맞춰 광고를 기획한다면 성공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저는 소비자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무엇에 반응하는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생각연구소에서 그것을 연구하고, 그것을 통해 성공스러운 광고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2015.06.07 (58.239.117.94)수정 | 삭제
  • 강한범

    [생각연구소와 공동성장] 시장 만족도 최고를 자랑하는 생각연구소는 인재를 중시하고 키우는 기업이라고 널리 알려져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생각연구소의 수많은 마케팅 서비스는 각 기업 및 가정에서 필수적인 서비스로써 끊임없는 수요가 있으며 국내외로 지속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생각연구소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또 기업의 발전에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인재들과 함께 협업하고 배워가며 공동 성장 하고 싶습니다.

    2015.06.07 (121.147.247.137)수정 | 삭제
  • 강한범

    [생각연구소와 공동성장] 시장 만족도 최고를 자랑하는 생각연구소는 인재를 중시하고 키우는 기업이라고 널리 알려져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생각연구소의 수많은 마케팅 서비스는 각 기업 및 가정에서 필수적인 서비스로써 끊임없는 수요가 있으며 국내외로 지속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생각연구소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또 기업의 발전에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인재들과 함께 협업하고 배워가며 공동 성장 하고 싶습니다.

    2015.06.07 (121.147.247.137)수정 | 삭제
  • 강인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는 회사인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대화하며 알아가면서 사람들은 더욱 발전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제 목표이구요. 저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네요. 왠지 잘 맞을 것 같아서요.

    2015.06.07 (223.33.160.76)수정 | 삭제
  • 김주영

    "우리는 말 안장을 파는게 아니다" Slack의 CEO가 한 말입니다. 말 안장의 최고급 가죽, 스타일, 내구성대신 '승마'를 팔 수 있는 것처럼 생각연구소에서라면 제품을 파는 게 아니라 그 제품이 '소비자의 삶에 가져올 변화'를 팔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나'를 꿈꾸게 해주는 감성적인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06.07 (1.231.93.133)수정 | 삭제
  • 유지혜

    '생각연구소에서는 광고주를 설득하는 기술보다는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그들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는 기술에 더욱 집중한다' 라는 모집 공고를 보고 생각연구소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것에서 출발하여 좋은 광고를 만들어야 함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동시에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연구소에서 함께 일한다면 제가 생각하는 진짜 광고를 배우고, 진짜 광고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생각연구소에서 저의 꿈을 실현하며 함께 성장하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2015.06.07 (175.126.173.71)수정 | 삭제
  • 박서연

    처음으로 이력서를 넣었습니다. 취업준비생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은 것입니다. 첫 기업을 선택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 회사 저 회사 고르고 거르다 보니 나중에는 복지와 연봉만 보고있는 저를 발견하더군요. 그래서는 더이상 채용공고를 찾아보기 싫어지고 모든 기업이 비슷해보였습니다. 그러던중에 <생각연구소>를 발견했습니다. 처음 취업자리를 알아보던 설렘이 느껴졌습니다. 이것저것 준비해야하는 과정도 귀찮지 않고, 계속 도전해야만 얻을 수 있는 달콤한 과일같았습니다. 저는 스펙으로 따진다면 아마 뽑아만 줘도 황송해 절을 해야할 취준생일 것입니다. 그러나 싫었습니다. 나를 서류에서 떨어뜨리지 않으면, 회사에 들어만 간다면 스펙이 뛰어난 어느 누구보다 폭발한 잠재력이 있는 사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 잠재력을 믿고 얇은 종잇장이 아닌 '나'를 판단해줄 <생각연구소>에 지원했고, 저 역시 <생각연구소>에 많은 기대를 겁니다. 저는 생각하길 좋아합니다. 집중하거나 잠들어있는 시간을 제외하면 무엇이든지 생각을 합니다. 엉뚱하고 귀여운 작은 생각이 뭉쳐 웅장한 산을 이루어내고야마는 박사원이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2015.06.07 (175.212.215.17)수정 | 삭제
  • 김다혜

    [진정성을 가진 장사꾼] 보통 중국집에 가면 짜장면과 짬뽕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고민에 빠지곤 하는데 그런 고민을 한 번에 날려버린 짬짜면이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처럼 마케팅이란 고객의 불편한 점, 힘든 점, 어려운 점을 찾아 그것을 해결해줌으로써 고객의 행복감을 높이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생각 연구소는 기존의 마케팅 방식을 벗어나 관찰카메라를 통해 잠재적인 심리와 니즈를 측정한다는 점에서 너무나 흥미로운 회사였습니다. 또한 지원자의 잠재력을 본다는 점에서 더욱더 끌렸고 다른 회사와는 달리 구직자가 일하고 싶을 만한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생각 연구소와 함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과 통하는 진정성 있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2015.06.07 (124.199.4.205)수정 | 삭제
  • 이유준

    생각한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고 합니다. 생각한대로 살기 위해 지원하였습니다.

    2015.06.07 (175.125.115.21)수정 | 삭제
  • 김윤영

    [매직과 로직을 겸비한 기획자] 매스미디어시대를 지나 소셜미디어시대로 변화되면서 많은 것들이 생겨나고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면서도 변하지않는것이 있다면 바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람을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이고, 그런 사람을 깊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다가가는 광고와 마케팅을 하고싶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수많은 광고대행사가 있지만, 독특한 방법으로 기획을 꾸려나가는 생각연구소의 방식은 저를 움직이기에 충분했습니다. 타인과는 다른 사고를 하기위해 늘 노력하는 제가, 이곳에서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해나가고싶습니다.

    2015.06.07 (49.142.17.191)수정 | 삭제
  • 박한글

    밤늦게 아는 형에게 메시지가 왔습니다. 재미있는 테스트가 있다면서 한번 해보라는 거였죠. 다음날 아침 테스트를 봤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고, 24시간 후 결과는 생각보다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충격이었죠.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그래도 나름'이란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자신감마저도 야외홈런을 맞듯 저에게서 아주 멀리 떨어져버렸습니다. 입사지원을 하겠다는 생각조차 사그라들 정도였으니까요. 그런 멘붕 속에서 홈페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편견을 포맷'하라는 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리얼뷰 조사도 편견을 깬 것이었죠. 위-아래, 좌-우 라는 보편적 시선의 흐름을 깨어버린 것이 리얼뷰 조사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보니 눈은 정말 마음대로 왔다갔다 하더군요. 이를 확대시키면 사람 즉 소비자의 생각은 우리의 편견으로 사로잡을 수 없는 것이더군요. 그렇다면 소비자의 생각을 좇기 위해선 우리의 편견을 깨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것이라 깨달았습니다. 그렇다면 현재의 저는 어떤 편견을 가지고 있나 생각해보니, 입사지원에 대한 두려움이 저의 편견이었습니다. 초라한 성적표에 지레 두려움이란 울타리를 치고 그 밖으로 나아가려 하지 않은 것이었죠. 그래서 저는 그 편견을 깨고자 생각연구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06.07 (1.212.32.78)수정 | 삭제
  • 최순식

    당신들에 대해 알고 싶고, 일하고 싶습니다. '생각'하고 싶습니다

    2015.06.07 (183.101.66.47)수정 | 삭제
  • 조아라

    [#마케팅에 대한 #특별한 #아이디어를 #생산하고 싶습니다.] 저는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생각연구소는 리얼뷰조사라는 소비자조사방법을 개발하였고, 국내 최초로 최대규모의 '옥외광고 리얼뷰조사'를 시행할 만큼 소비자 감성을 기반으로 광고기획을 하고자 하는 열정 가득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연구소에서 저의 10년을 투자하여 광고주와 소비자를 설득하는 기술을 배우고 싶습니다. 저는 생각연구소에서 소비자의 생각과 감성을 이해하는 실용적 광고기획을 하고 싶습니다. 광고주를 설득하는 기술보다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그들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고 싶습니다. 흔한 광고인이 되기 보다 창의력이 돋보이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생각연구소의 광고기획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여 특별한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겠습니다.

    2015.06.06 (58.232.168.192)수정 | 삭제